오늘은 부산시의 긴급민생지원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산시는 4월 3일에 코로나19 사태로 고사 직전인 영세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업체당 100만 원씩 총 1,856억 원을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지원 조건을 간략히 요약하면 연매출 3억 원 이하인 영세 소상공인이면서 사업장과 주민등록 모두 부산지역에 등록되어 있어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부산 긴급민생지원금 대상은 '20. 3. 24 기준, 부산 내 주민등록 및 사업자 등록된 소상공인입니다. 다만, 정부의 코로나19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 업종과 동일한 업종은 제외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기준
지원 기준은 2019년도 연매출액 3억 원 이하의 영세 소상공인입니다. 매출액이 3억 원이 초과하는 경우에는 당연히 신청할 수 없으며, '19년도 중간에 개업한 경우는 지원대상에 포함되나 아래 표의 매출액 인정기준에 따라 3억 원 이하 영세 소상공인에 해당할 경우에 신청 가능합니다. '20년도에 개업한 경우는 '20. 3. 24 기준 최소 2개월 이상 영업하고 기간 내 매출 증빙자료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경우 2개월분 매출액을 12개월 매출액으로 환산하여 3억 원 이하 영세 소상공인에 해당될 경우에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기간 및 방법
부산 긴급민생지원금의 신청 기간은 '20. 4. 6 ~ 6. 5(2개월간)이며, 신청은 온라인 신청(토, 일요일 제외 24시간 운영)과 방문신청 두 가지 모두 가능하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온라인 신청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5부제 적용되며 온라인 신청은 모바일에서도 가능하고 방문 신청은 4월 17일부터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시에 필요한 정보는 아래와 같으니 사전에 준비해놓으시기 바랍니다.
지급까지 소요 기간
담당 공무원이 부산 긴급민생지원금 신청서 요건 확인 및 내용을 전산 확인, 서류 출력 등 처리에 약 1주일이 소요되고, 이후 신청 순서에 따라 심사를 거쳐 순차적으로 지급됩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수많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부산시에서 지원하는 긴급민생지원금은 비록 적은 금액일지 몰라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지원 대상 및 조건에 해당하시는 사업주께서는 놓치지 말고 신청하시어 도움되시길 바라고, 주변에 관련 내용을 모르는 분들께도 공유하셔서 지원 대상자 모두가 한분도 빠짐없이 부산시에서 준비한 작은 도움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 글 : 동백전 카드 발급, 이거 아직 안쓰나?
동백전 카드 발급, 이거 아직 안쓰나?
오늘은 작년 말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부산 지역화폐인 동백전 카드 발급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부산시는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매출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pung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