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고 가장 큰 골칫거리가 계획된 소비활동을 하는 것이었는데, 여전히 쉽지가 않네요. 돈을 어디다가 쓰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고, 월급은 들어오면 카드값으로 다 사라져 버리고,, 그래서 이런 상황을 벗어나 보고자 가계부를 쓰기로 했습니다. 회사에서 늘 쓰는 게 엑셀이라 엑셀 가계부 양식을 직접 한번 만들어 보려고 했는데, 인터넷을 조금만 뒤져봐도 좋은 양식이 많은 것 같아 그냥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엑셀 가계부 양식 다운로드
블로그나 까페를 조금만 뒤져보면 좋은 양식으로 엑셀 자동화 서식이 적용된 파일을 찾을 수 있는데 저는 MS OFFICE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엑셀 가계부 양식을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EXCEL 2019 버전을 사용 중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엑셀을 실행하여 아래와 같이 새로만들기를 선택하면 깨끗한 새 통합 문서를 만들거나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몇 가지 양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가계부 양식은 기본 제공 양식에 없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다운로드를 해야 하는데 검색창에 가계부라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 결과 아래와 같이 엑셀 가계부 양식이 나오는데 만들기를 눌러주면 바로 파일이 열립니다.
MS OFFICE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엑셀 가계부 양식입니다. 값들을 넣으면 엑셀 자동화 서식으로 계산이 알아서 되니 편리하고 좋은것 같습니다. 완전히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아서 아래 기본 틀을 유지하면서 조금 수정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제가 알려드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기본 제공하는 엑셀 가계부 양식 외에도 좋은 양식들을 많은 분들이 무료로 배포해주고 계십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하나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되지만 아무래도 나에게 맞게 조금 수정은 해야 할 듯하네요. 부디 엑셀 가계부 양식을 꾸준하게 사용하셔서 수입과 지출을 분석하고 새어나가는 돈을 절약하는 여러분들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