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8호 태풍 바비가 소멸된지 일주일도 지나지 않아 9호 태풍 마이삭이 우리나라로 향할 수 있을 것이란 기상 관측이 나왔습니다. 27일 오후 3시쯤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태풍의 전 단계인 열대저압부가 형성되었는데, 이 열대저압부가 제9호 태풍 마이삭으로 발달해 다음주 수요일에서 목요일 사이 우리나라 영남지역을 관통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마이삭은 캄보디아에서 낸 이름으로 나무의 명칭입니다. 미국과 유럽의 기상 예보프로그램이 24시간 안에 마이삭 발생을 예고한 가운데 보다 상세한 이동 경로는 내일 쯤 예측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8호 태풍 바비 피해 적은 이유

 태풍의 강도는 중심 기압이 낮을수록 강해지는데 바비는 제주도 부근에서 우리나라에 온 역대 태풍 가운데 가장 낮은 중심기압인 945hPa을 기록하며 발달했습니다. 그럼에도 피해가 적었던 것은 원래 바비 경로는 경도 125도 선을 따라 북쪽으로 직진할 걸로 예상했는데 실제 이동 경로는 서쪽으로 50km가량 치우쳐 한반도와 멀어졌습니다. 동해상의 고기압이 예상보다 강하게 자리를 지키면서 태풍을 서쪽으로 밀어낸 것입니다. 느림보 태풍이었던 바비가 편서풍 영향으로 예상보다 속도가 빨라진 것도 피해를 줄인 이유였습니다.

 

 

 9호 태풍 마이삭도 우리나라에 큰 피해를 주지 않고 조용히 지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