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풀 체인지되어 도로위를 조금씩 점령해가고 있는 소렌토mq4, 그 중에서도 하이브리드모델은 사전예약 당시 연비가 국가 정부 보조금 지원 조건에 맞지 않아 잠시 판매 중단을 하기도 했었죠. 결국 차량 가격을 조금 낮추어 출시하여 제조사와 소비자가 정부 보조금을 받지 못하는 부분을 일정부분 부담하며 판매하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기리에 판매 중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소렌토 하이브리드 연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렌토 하이브리드 트림
소렌토 하이브리드는 총 4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3천만원 중반대 프레스티지를 시작으로 하여 3천만원 후반대 노블레스, 4천만원 초반대 시그니처, 최상위 모델인 그래비티까지 다양한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으며 여기에 옵션까지 원하는대로 설정하면 차량 가격이 확 올라갈 수도 있겠네요. 트림별 구성과 다양한 옵션 정보는 기아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렌토 하이브리드 특장점
터보 엔진과 모터 조합으로 우수한 성능과 고연비를 동시에 구현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최고출력 180PS, 최대토크 27.0kgf·m의 가솔린 터보 엔진과 최고출력 44.2kW, 최대토크 264Nm의 구동 모터의 조합으로 구현된 여유로운 동력 성능과 우수한 연비효율을 보여주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다. 소렌토 하이브리드 연비는 도심연비가 고속도로연비보다 더 좋습니다. 가솔린을 사용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SUV를 운전하면서 매우 조용한 차량을 운전할 수 있습니다.
소렌토 하이브리드 연비
정부 공인 표준연비는 다양한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터보 하이브리드 2WD 17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도심연비 16.3km/l, 고속도로연비 14.2km/l, 복합연비 15.3km/l로 SUV 차량으로는 꽤 준수하다는 생각이듭니다. 그밖의 다양한 조건들에따라 연비가 조금씩 달라지는데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최근 인기있는 차종 소렌토 하이브리드 연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디젤 특유의 소음은 싫으나 적재공간 등 SUV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차량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