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픽업트럭의 가장 인기있는 차종인 쉐보레 콜로라도가 지난해 한국에 상륙한 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캠핑이나 낚시 등 스포츠, 레저 활동에 특화되어 있는 쉐보레 콜로라도는 국내 쌍용자동차의 렉스턴 스포츠 칸의 점유율을 점점 빼앗아가는 모습입니다. 국내 인기에 힘입어 쉐보레 콜로라도 부분변경 모델인 '리얼 뉴 콜로라도'를 출시하여 차량 구매자들의 고민을 깊게 만들고 있습니다.
리얼 뉴 콜로라도 특징
신형 쉐보레 콜로라도는 전면부의 검정색 라디에이터 그릴과 후면 테일게이트에 좌우로 길게 새긴 쉐보레 레터링, 오프로드에 적합한 17인치 실버 메탈릭 알로이 휠 등이 특징입니다. 외장 색상은 기존 턱시도 블랙과 퓨어 화이트, 애쉬 그레이에 체리팝 레드, 토파즈 블루 등이 추가됩니다. 여기에 프리미엄 사양을 더한 Z71-X 트림과 올블랙의 Z71-X 미드나잇 스페셜 에디션이 추가되었습니다. Z71-X는 LED블랙 보타이 엠블럼과 Z71 배지가 새겨진 그릴, 진회색 스키드 플레이트 등이 특징입니다.
오프로드 주행 시 파워트레인 주요 부위를 보호하는 '트랜스퍼 케이스 쉴드'와 안정적인 내리막길 주행을 돕는 '힐 디센트 컨트롤'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신형 쉐보레 콜로라도에는 최고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kg.m의 성능을 내는 3.6l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었습니다. 첨단 사륜구동 시스템은 엔진의 힘을 네 바퀴에 분배해 오프로드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무거운 짐을 싣고도 최적화된 변속 패턴으로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토우,홀 모드' 등이 탑재 되었으며 최대 3.2t의 카라반을 견인할 수 있습니다.
신형 쉐보레 콜로라도 가격
리얼 뉴 콜로라도의 가격은 익스트림 3,840만원, 익스트림 4WD 4,160만원, 익스트림-X 4,300만원, Z71-X 4,499만원, Z71-X 미드나잇 에디션 4,649만원입니다.
도로에서도 종종 보이는 쉐보레 콜로라도, 코로나로 캠핑 인구가 폭증하는 요즘 신제품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메인 차량으로 사용하기는 그렇고 편안한 패밀리카에 더하여 레저를 즐기기 위한 용도로 쉐보레 콜로라도까지 소유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