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가 준중형 SUV인 '푸조 3008'의 부분변경 모델을 지난 9월 초에 공개했습니다. 2세대 푸조 3008이 2016년 글로벌 시장에 공개된 이후 유럽에서 다양한 자동차 시상을 휩쓸면서 존재감을 과시했었습니다. 특히 '2017 올해의 차' 수상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63건 이상의 수상을 기록하며 그 가치를 입증한 바 있습니다.

푸조 3008 페이스리프트
부분 변경을 거친 푸조 3008 SUV는 완전히 새로워진 얼굴로 돌아왔습니다. 푸조의 최신 패밀리룩이 적용돼 세련미를 강조했고 입체적인 크롬 패턴을 적용한 프론트 그릴과 사자의 날카로운 발톱을 형상화한 주간주행등(DRL) 등으로 더욱 과감한 스타일링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후면부는 전면부에 비해 크게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다만 배기 머플러, 테일램프 그래픽 등을 살짝 다듬는 변화로 디테일을 높였습니다.


푸조 3008 내장 인테리어 변화
실내의 변화는 디자인보다 실용성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중앙에 배치된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의 크기는 10인치로 커졌고 12.3인치 크기의 디지털 클러스터를 새롭게 적용했습니다. 대시보드 등의 소재에 우드 패널을 새롭게 더해 세련된 감성을 연출하며 시트 등의 표면 연출과 디테일 등에도 많은 변화를 더해 더욱 세련되면서도 감성적인 만족감을 높입니다. 변속기 레버 버튼 등의 디자인은 그대로이지만 촉감을 이루는 소재를 수정해 이전과 차이를 뒀습니다.


푸조 3008 하이브리드
이번에 공개된 부분변경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여전히 전륜 구동 기반의 디젤엔진이며, 향후 1.6L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한 하이브리드를 생산하기로 했는데 연말 쯤 모습을 드러낼 것 같습니다.


푸조 3008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유럽에서 연말에 첫 선을 보이고 국내에는 내년 상반기쯤 데뷔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