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증명서는 발급일 현재 유에액을 제외한 지방세 체납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이며 주민센터 방문이나 인터넷을통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발급 방법에 알아보도록 합시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 정부24사이트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포털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인을 해야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므로 로그인을 하도록 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첫 화면에는 아래와 같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에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받기 위해 [지방세 납세증명]을 누르도록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인터넷발급 시 수수료가 없고 즉시 처리가 가능하다는 안내 사항을 확인하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아직 로그인을 하지 않았다면 아래와 같은 안내 팝업이 생성됩니다. 회원, 비회원 모두 신청이 가능하니 우선 로그인부터 하도록합시다.
로그인은 공동, 금융인증서, 디지털원패스, 아이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하실 수 있으니 원하시는 방법으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니 아래와 같이 안내 사항과 함께 증명서신청서, 수령방법,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위 안내사항을 숙지하시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 후 마지막으로 아래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도록 합니다. 신청된 내용은 민원신청 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서출력]을 클릭하여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뿐만 아니라 국세완납증명서, 지방세완납증명서 등 인터넷과 컴퓨터, 프린터만 있으면 집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증명서가 매우 많아졌습니다. 예전에는 증명서 하나 발급 받으려면 회사 오후 반차를 사용하고 주민센터 등을 방문해야 했으나 지금은 집이나 회사에서 간단히 처리할 수 있으니 얼마나 편한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글이 도움이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