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마도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관심을 갖고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이 곳에 들렀을 것이다. 운영 및 관리가 쉽고 무엇보다 흔하디 흔한 네이버 블로그를 뒤로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다양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필자도 2년 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잠시 운영을 한적이 있다. 네이버 블로그에 익숙해져 있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처음 넘어왔을 때는 글을 작성하는 웹에디터가 너무 불편해서 욕이나올 정도였다. 하지만 이것도 자꾸 사용하다보니 어느덧 익숙해지게 되었다. 어쨌든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자 작정했다면 아래를 따라 진행하면 되겠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시작! 초대장 확보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무에게나 블로그 개설을 허용하지 않는다. 초대장을 받아야만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 아무래도 무분별한 블로그 개설과 또 광고가 난무하는 조잡한 블로그가 우후죽순 생겨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좋은 장치인 것 같다. 하지만 그러다보니 순수한 의도를 가지고 블로그를 개설하고 싶은 사람들이 조금은 불편함을 겪는다. 초대장을 가지고 있는 블로거들에게 구걸 아닌 구걸을 하게 되는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초대장이 있어야 하니 비굴하다 생각하지 말고 초대장이 있는 블로거들에게 적극적으로 부탁을 하도록 하자.


 우선 티스토리에 가입을 해야한다. 티스토리 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눌러보면 흔히 보이는 "회원가입" 메뉴는 보이지 않고 아래 처럼 "티스토리에 가입하시려면"이 보인다. 클릭하도록 하자.





 그러면 티스토리는 초대로만 가입할 수 있다는 안내와 함께 회원에게 초대장을 받아보라고 한다. 아래에 추천해주는 초대장을 가진 블로거의 블로그를 방문하여 방명록 또는 댓글로 초대장을 정중히 요청하도록 하자.





 초대장을 확보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실시간으로 초대장 나눔을 진행하고 있는 블로거들에게 요청을 하면 된다. 위 초대장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조금 더 내리면 나눔을 진행하고 있는 블로거를 확인할 수 있다. 초대장 확보의 어려움을 알고 이렇게 나눔을 실행하고 있는 좋은 분들이 아닌가 생각한다. 적극적으로 어필하여 초대장을 확보하도록 하자.





티스토리 가입 및 블로그 개설하기!

 초대장을 확보를 위해 백방으로 노력하였다면, 요청한 이메일로 초대장이 도착하여 있을 것이다. 도착한 초대장을 통해서 회원 가입을 하고나면 바로 새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된다. 자신이 운영할 블로그를 잘 표현하는 이름과 블로그 주소를 정한 후 개설하기 버튼을 누르면 블로그 개설이 완료된다. 블로그 이름은 추후에도 바꿀 수 있으니 너무 깊은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된다.





 블로그 개설의 마지막 관문은 스킨을 선택하는 것이다. 관리자 메뉴의 꾸미기-스킨변경으로 이동해서 제시되는 스킨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단, 반응형 스킨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PC와 모바일에서 디스플레이되는 화면의 폭이 다르다 보니 반응형 스킨은 상황에 맞게 컨텐츠를 알아서 조절해서 보여주게 된다.


 이제 블로그 개설이 되었으니, 열심히 양질의 컨텐츠를 작성하는 일만 남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