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유튜브 참 많이 보시죠? 다양한 정보와 재미있는 콘텐츠들이 유튜브를 통해 쏟아져 나오고 본인이 원하는 채널을 구독하시는 분들도 참 많습니다. 좋은 내용의 콘텐츠들도 많지만 잘못된 정보를 알려주는 채널도 많으니 잘 판단하셔서 구독하셔야 할 듯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시청을 스마트폰으로 많이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IT강국인 한국에는 워낙 통신사 무료 WIFI가 잘 되어있고, 통신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사용량도 크기 때문에 스트리밍으로 대부분 시청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요금 부담으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유튜브에서 내가 듣고 싶은 음악과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C로 다운로드한 후 스마트폰에 이동시키시면 네트워크 단절 걱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참고 글 : 유튜브 인도 우회, 프리미엄 멤버십 3000원으로 가족까지 된다고? 몇명이나?

 

유튜브 인도 우회, 프리미엄 멤버십 3000원으로 가족까지 된다고? 몇명이나?

요즈음 많은 사람들이, 특히 젊은이들이 TV 프로그램보다 유튜브에 올라오는 다양한 동영상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고 TV 방송 짤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광고 수입으로..

pungs.tistory.com

 

 

 

 

유튜브 mp3 음원 추출 사이트, 클립다운!

사실 유튜브 동영상과 음원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와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만 제가 오늘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은 클립다운입니다. 설치도 간단하고 사용 방법도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 클립다운 사이트로 이동하겠습니다.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 클립다운(clipdown)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 클립다운으로 유튜브, 데일리모션, 페이스북 등에서 mp3 음원추출이 가능합니다.

www.clipdown.net

 

 홈페이지 첫 화면에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바로 보입니다. [다운로드 for Windows]를 클릭합니다.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되고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설치 중 특별한 사항 없이 [다음]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윈도우 우측 하단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에 클립다운 아이콘이 생성되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으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위에 보이는 주소창에 다운로드하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혹시나 해서 시청하고 있는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하는 방법을 설명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크롬, 사파리,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주소 창에서 보고 계신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복사한 동영상 주소를 클립다운 주소창에 붙여 넣기 한 후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동의할 것인지를 확인하는데, 관련 내용에 동의하시면 [동의합니다]를 눌러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소리만 다운로드할 것인지,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것인지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동영상과 소리 두 가지 다 다운을 받아봤습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상태 아이콘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고 클릭을 하면 PC 내 동영상 플레이어나 MP3 플레이어를 통해 재생이 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의 폴더를 열고 싶으시다면 다운로드 버튼 아래에 있는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 매우 간단하죠? 지금 당장 오늘 소개해드린 유튜브 mp3 음원 추출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클립다운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