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넷플릭스 티비연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가 국내에 상륙한 지 벌써 5년 차입니다. 2016년 국내 서비스를 처음 시작하여 작년 11월 기준으로 국내 이용자 수가 350만 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2020년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대한민국 인구수가 5천만 명 정도 된다고 하니 거의 국민의 8~10% 정도는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 이용층이 20~30대인 점을 감안하면 대부분의 젊은 층들은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다고 보입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인해 외부활동을 자제하다보니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시간이 훨씬 길어졌다고 하죠. 오죽하면 유럽에서는 데이터 트래픽이 몰리다 보니 한동안 화질을 낮춰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넷플릭스에서 발표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넷플릭스를 어떤 장비를 통해서 즐기고 있으신가요? 이동중에는 당연히 스마트폰으로 컨텐츠를 즐기고, 설마 집에 와서도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으로 즐기시는 건 아니겠죠? 오늘은 집에서 넷플릭스를 티비(TV)와 연결하여 즐기는 방법 몇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 안내사항

우선 넷플릭스의 고객센터에서 안내하고 있는 티비(TV)와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티비로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며, 넷플릭스 앱을 이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만 있으면 된다고 안내합니다. 공식적으로 안내되는 사용 가능 디바이스 목록에 대해서는 넷플릭스 고객센터를 방문하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안내사항을 보면 티비(TV)자체에 넷플릭스 앱이 있거나, 티비와 연결되는 게임 콘솔(PlayStation, XBOX), 블루레이 플레이어,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크롬캐스트, 애플티비) 등에 넷플릭스 앱을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럼 제가 집에서 넷플릭스를 티비로 연결하여 시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TV 자체 넷플릭스 앱 사용

 저희 집 티비는 2014년에 구매한 삼성 42인치 스마트TV 입니다. 국내 대부분의 가정에는 삼성 아니면 LG TV가 설치되어 있을 것이고, '스마트' TV라고 사용자 설명서에 나와 있다면 TV를 인터넷에 유선 또는 무선으로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TV는 스마트폰처럼 제조사에서 지원하는 몇 가지 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거기서 넷플릭스 앱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저희 집 TV를 처음 켤 때 모습입니다. 아래쪽에 최근에 사용한 앱이 표시가 되고 리모컨으로 해당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앱을 실행하는 것과 같고, 원하는 컨턴츠를 선택하여 즐길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인도 우회, 프리미엄 3000원으로 가족까지 된다고? 몇명이나?

 요즈음 많은 사람들이, 특히 젊은이들이 TV 프로그램보다 유튜브에 올라오는 다양한 동영상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고 TV 방송 짤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

pungs.tistory.com

 

 

구형TV→스마트TV 변신시켜 넷플릭스 이용하기

 집에 위에서 이야기한 스마트TV를 보유하고 계시지 않다면, 스마트TV로 변신시켜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TV, 혹시 들어보셨나요? 아이폰을 판매하는 애플에서 만든 TV 셋톱박스인데,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와 연결성이 매우 뛰어나고 화면 미러링도 가능하게 해주는 엄청난 제품입니다. 구입 후 정말 너무 만족하게 사용 중인데요 아쉽게도 애플TV는 국내 정발이 아직 되지 않아 대행해주는 업체를 통해 구입을 해야하는데요, 아래 제가 구입한 최저가 업체를 남겨드리겠습니다. 더불어 제품을 잘 설명해둔 유튜브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애플TV 4K 구입하러 가기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PS4) 내 넷플릭스 앱 사용

 저는 PES시리즈를 좋아하다보니 집에 플레이스테이션(PS4)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앱에서 넷플릭스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TV&비디오 카테고리에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향후 디즈니 플러스 서비스가 국내에서 시작이 되면 저는 PS4에 앱을 설치하여 이용할 예정입니다.

 

 

그 밖의 방법(크롬캐스트, MHL케이블 등)

 다음으로는 MHL케이블을 사용하여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과 티비를 연결하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스마트폰의 USB-C, Lighting 등의 단자에서 TV의 HDMI 단자로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입니다. MHL케이블은 종류도 다양하고 성능도 다양하기 때문에 구매하실 때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이 호환되는지, 원하는 성능은 나오는지 등 잘 체크하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MHL 케이블 구매하러 가기

 

 

 크롬캐스트를 이용해서 스마트폰 화면을 TV와 연동할 수도 있으니 아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크롬캐스트3 모니터 케이블

 

 이렇게 넷플릭스를 티비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고 연결할 수 있는 장비도 많습니다. 기존에 집에 가지고 있으신 장비들을 잘 체크해보시고 지원되는 장비가 전혀 없을 경우에만 본인이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장비를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넷플릭스를 티비에 연결하여 큰 화면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맘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티비 연결 어떻게 할까?

 내 아이폰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큰 TV화면으로 보고 싶을때가 있죠? 여행을 다녀온 후 여행지에서 있었던 일들을 공유할 때나 귀여운 아이의 모습을 가족과 공유하고 싶을 때 등 작은 아

pungs.tistory.com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들키고 싶지 않아!  전 세계적인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Netfilx)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휴가나 방학기간 중 넷플릭스로 영화를 보거나 드라마 몰아보기

pungs.tistory.com

 

넷플릭스 요금제

 세계적인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넷플릭스는 총 세 가지 종류의 멤버십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고, 각 요금제별로 동시 접속 가능 기기 대수와 지

pungs.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